본문 바로가기
참여/4대강운하저지

김두관지사, 4대강 사업현장 꼭 보라는 이유?

by 구르다 2010. 7. 5.
김두관 경남지사는 7월 4일 서울 시청광장에서 개최된 4대강공사 중단 범국민대회에서 낙동강을 비롯한 4대강을 반드시 지켜 내겠다며 김두관이 앞장서겠다고 약속 하였습니다.



그리고 4대강 사업의 환경 파괴 생명 파괴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차마 눈 뜨고 볼 수가 없다며, 시간이 나지 않더라도 반드시 시간을 내셔서 4대강 사업 현장을 한번 가보기를 권했습니다.




김두관 지사가 본 4대강 공사 현장 정확히 낙동강 공사 현장이 어느 정도이기에 이렇게 간곡한 부탁을 하였을까요?

지사가 당선자 신분이던 지난 6월 14일 도지사직 인수위원들과 낙동강 공사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낙동강 공사 현장을 둘러보는 김두관 지사의 표정은 하루 종일 우울 심각 모드였습니다.


그날 김두관 지사가 둘러 본 4대강 사업 낙동강 공사 현장 사진을 다시 꺼내 펼쳐 봅니다.
사진에 대한 설명은 따로 하지 않겠습니다.



2010.6.14. 김두관 경남도지사직 인수위원회 4대강 특위 4대강 사업 낙동강 공사 현장 방문

















우리 천만 영남인은 수천 년을 낙동강에 의지해 살아 왔습니다.

영남의 젖줄이고 어머니 같은 낙동강을 우리의 손으로 잘 가꾸고 보존해야 합니다.
낙동강이 생명을 품지 못하는 오염된 호수가 되도록 방관하면서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얘기할 수 없습니다.   - 2010.7.1 김두관 지사 취임사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