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 생각/삶! 때론 낯선

2007년 연구소 수련회, 황매산 모산재

by 구르다 2007. 2. 25.

# 01 합천수련관을 입소하기 전에 들렸던 합천영상테마공원 - 2007년에 4편의 영화를 찍는다고 합니다. 2007.2.24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사람보다 동물들과 있기를 더 좋아하고, 동물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을 어떻게 바라보아야 할 것인가?
사람을 두려워하게 만드는 교육을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

# 02 - 이번 수련회 주제에 대한 강의를 해주신 이은진 교수님..



# 03 - 이번 산행이 낙오자 없이 모두가 완주 할 수 있도록 맨뒤에서 챙겨주신 분입니다.. 그런데 이분 뒤에는 한 사람이 헥헥 그리며 따라갔습니다. 2007.2.25. 황매산 모산재



# 04 - 좋게 이야기하면 동료애가 많은 분들이고, 산행속도로만 보면 뒤에 따라가는 사람들..(정애라 선생은 아니고요..) 뒤에 쳐진 덕분에 사진을 남기는 영광도...황포돗대바위에서.. 김선옥, 박미연, 정애라, 이명숙



# 05 - 모산재에서 단체 사진을 찰칵...이 순간만큼은 모두가 하나였습니다..







# 07 - 모산재 능선에서 바라본 철계단입니다. 가파른 암멱에 철계단을 놓았던 분들의 수고를 생각하게 됩니다. 그 소고로 하여 많은 분들이 모산재의 아름다움을 함께 할 수 가 있습니다.



# 08 - 하산길..모산재는 온통 바위로 되어있습니다..사암이라 미끌림이 덜하다고 합니다.





# 09 - 하산길에 잠시 휴식을..오를때 없던 여유가 하산길에는 생겨납니다.. 성취한 사람들이 가질 수 있는 여유일 것입니다..


# 10 - 중앙사회교육센터 차혜란 선생의 밝은 웃음..



# 11 - 통일신라시대 조성된 영암사지터에서 바라본 모산재.. 영암사는 모산재를 병품처럼 두른 그런 절이었습니다.





이번 모산재의 성공적인 등반에 힘입어 여름에는 야간 산행을 하자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솔직히 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