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 생각/삶! 때론 낯선

블로거 지적 수용한 롯데마트창원중앙점

by 구르다 2011. 2. 5.
꼭 한 달 전 '롯데마트 창원 중앙점' 지하도의 장애인 점자블록 위에 놓인 위험한 볼라드 글을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2011/01/05 - 롯데마트 창원중앙점 이러면 큰일나요.

다음뷰의 포토.동영상 베스트에 올라 많은 조회가 있었습니다.
특히 경남도민일보가 운영하는 갱상도블로그에서는 조회 수가 많아 월간 인기글에 노출되고 있었으니 꼬박 한 달 걸려 있었습니다.

이쯤이면 롯데마트에서도 뭔가 조처를 하겠지 하면서도 현장 확인을 못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제 스마트폰을 들고 현장 점검을 나갔습니다.

생활주변의 어떤 것에 대해 지적하고 개선을 요구한 때는 가능한 결과까지 알리는 것이 블로거의 책임이자 관심있는 분들에 대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롯데마트 창원 중앙점의 지하 입구의 장애인 점자블록 위의 볼라드는 이렇게 치웠습니다.
당연함에도, 블로거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개선을 한 롯데마트 창원 중앙점에 박수를 보냅니다.
(아직 유리벽은 유리문으로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 2011.1.1 개선 전 △ 2011.2.4 개선 후

일상의 사소한 것을 지적하고 그것이 받아들여지고 개선되면 기분이 참 좋습니다.
그래 세상은 이렇게 조금씩 아주 조금씩 제자리를 찾아간다는 느낌이랄까요.

어쩌면 롯데마트에서는 블로거인 저를 욕하며 어쩔 수 없이 개선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상관없습니다. 지적이 달갑지 않은 것은 자연스런 것입니다. 저도 지적받는 것은 질색입니다.
그래서 지적을 수용하고 개선한 것을 칭찬합니다. 이렇게 신뢰는 쌓이는 것입니다.

제 글로 롯데마트 창원 중앙점의 이미지가 아주 조금은 훼손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롯데마트 창원 중앙점"을 검색하면 포털 다음에서는 제 블로그 글이 우선 노출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고친 것에 대해서 글을 올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롯데마트를 나무라기 위해서가 아니라 잘못을 바로잡기 위한 것이 애초 글 쓴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조금 신뢰가 쌓인 롯데마트 창원 중앙점이기에 한 가지 부탁을 더 하고자 합니다.
1층 입구 쪽입니다.


이곳을 시각 장애인이 지나면 어떻게 될까? 약간 불안합니다.
인도와 경계를 짓는 볼라드를 옆으로 치우면 혹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힘센 총각이 조금만 수고를 하면 고칠 수 있는 것입니다. 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 참고 : 볼라드가 점자 블록의 진행 방향에 있는 것은 아니라고 천부인권님이 알려주었습니다. 즉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에 내용을 조금 수정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친환경인증 받은 건물입니다. 옥상에는 태양광으로 전기를 생산하고 있으며,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하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형마트라는 판매가 친환경이 아닌데 건물을 친환경으로 지으면 뭐하나 싶지만 그래도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하려는 것은 시민을 의식하는 것이겠죠.

롯데마트 입구에는 황무현 작가의 '숲'이라는 작품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롯데마트 창원 중앙점의 친환경 이미지와 잘 맞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작품을 설명하는 안내문에 잘못된 것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찾아보세요.


이것도 고치라고 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럼 황무현 작가님 호주머니에서 돈이 나가야 하는 건가요?
나중에 만나면 한소리 들을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면 저도 할 말은 있습니다.